요즘 일하면서 심심하면 폴리페놀 함량이 높다는 다크초콜릿 드림카카오 72에 맛 들렸다죠 ^^,, 그래서 폴리페놀 효능이 궁금해져 찾아보니.. 최근 폴리페놀의 항산화 효과가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와... 폴리페놀의 항산화 작용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폴리페놀은 질병 예방에 좋은 미량 원소인 폴리페놀의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 처리능력의 쇠퇴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어 우리 몸을 젊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하네요. 





그런데 드림카카오 72% 에는 천연카카오 폴리페놀이 1,277mg가 들어 있다고 하구요.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폴리페놀은 암 세포의 성장 방해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나 심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동맥경화와 알레르기 증상 완화, 주름이나 피부 처짐 예방, 심리적 스트레스 저항 강화에 좋다고 한다죠.





그 만큼 폴레페놀 함량이 높은 제품이 좋다는 의미겠고, 그런데 한자기 놓치는 부분도 있답니다. 바로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당류가 들어 있다는 사실?? 당은 우리 몸을 비만과 당뇨,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되도록 적게 섭취하는 노력이 필요하다죠.





드림카카오 72% 에는 당류가 30g 들어 있으며 당류의 WHO 1일 섭취 권장량은 50g (1일 열량의 10% 미만 - 2,000kal 기준 50g 미만) 이기에 적당히 먹는게 좋겠며, 또한, 당류에는 천연당(밥, 곡류, 과일 등)과 첨가당(설탕, 과당시럽, 과즙농축액 등)이 있는데요. 가급적 당류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는게 필요 하답니다.



드림카카오 72 좋다? 나쁘다? 

좋은 변화 ~ 결론은? Self ^^l익,,

Posted by 좋은변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