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김과 간장 하나만 있으면 공기밥 한 그릇은 뚝딱 ㅋㅋ 아마 많은분들이 저와 비슷하실테죠?


집에 김이 바닥을 보이면 항상 마트에 들려 김을 담아오곤 하는데요.





그런데 김은 습기에도 약하고, 김을 잘못 보관하면 김이 눅눅해지고 맛도 떨어진다죠. 구운김이나 마른김보관방법은 적당량을 비닐팩이나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을 하면 실온에서는 한달 정도, 냉동실보관 시 6개월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적정 보관온도는 -20~0℃ 아셨죠 ^^,,

저는 김자반 뿌려서 먹기도 좋아라 하고, 떡볶이에 김밥을 찍어 먹으며 맛이 배가 되더라구요 ㅋ




제가 김을 좋아라 하는 이유는 김의 효능에 깜놀이라서요? 김에는 비타민A, c, e, b 12, 칼슘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항산화 효소는 갑상선종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구요. 폴리페놀성분은 혈당을 안정화 시키고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죠.





또한, 알긴산 성분은 암 세포의 활동 억제에 효과와 알기네이트는 위장을 건강하게 지방 분해 효소 증가시켜 비만 예방에 좋아 다이어트식으로 인기이기도 하다죠. 더 많은데 요~ 정도로 ㅋ



좋은 변화 ~ 아빠, 엄마, 자녀, 어르신 모두 좋아라하는 김 사랑해 내맘 알쥐~ ^^ㅣ익,,

Posted by 좋은변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