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좋아보여도 황사에 미세먼지가 가득해서 외출 시 방심할 순 없다죠 T,,T 그런데 저는 조금은 안심이 된다능 ㅋㅋ 그 이유는? 바로 시골에서 황사에 강한 음식이자 미세먼지 배출음식이라는 더덕을 한 가득 주셨기 때문이라죠 ^^,,



더덕효능



왜냐구요? ^^,,

미세먼지 기관지에 좋다는 더덕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먼지와 가래배출에 효과적이고, 기관지염이나 천식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한다죠. 고로 더덕 주문하셔서 건강 챙기셔야죠 ㅋㅋ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노화와 스트레스이 원인이라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더덕에는 사포닌 성분 외에도 칼슘, 인,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 탄수화물 등 영양소가 잘 어우러져 면역력을 활성화 시켜주어 허약체질인 남녀노소에게 좋다죠 ^^,,




더덕구이 레시피



저는 더덕을 받자 마자 조금 꺼내어 더덕구이를 만들어 봤어요 ^^,,


그럼 더덕구이 레시피 함 따라해보실까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손질하기

껍질 제거 후 북어 패듯 두드려 준다 (스트레스 해소 ㅋㅋ)


[잠깐] 더덕구이 양념 만드는 법

고추장, 올리고당, 진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훗춧가루 


양념장을 잘 버무려 주세요

올리브유 두르고 

더덕 뿌리고 구워주면 

맛난 더덕구이 완성 ^^,,


좋은 변화 ~ 역시 더덕효능 알고 먹으면 더 맛나다죠 ^^ㅣ익,,

Posted by 좋은변화
,